아시아나 마일리지 공제표 사용 또 적립 방법

 

아시아나 마일리지 공제표 및 사용, 적립 방법

여행갑니다. 또 가야죠^^ 여행이나 출장을 다니실 때 비행기를 이용하여 이동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으실텐데요. 이때 항공사들을 이용하게 되는데 항공사 마다 비행기를 이용하여 이동한 거리에 따라서 마일리지가 쌓이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수많은 항공사들 중에서 아시아나 항공의 마일리지 공제표와 적립, 사용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시아나클럽 회원으로 가입이 되어 있으면 마일리지 항공권을 이용 할 수가 있는데 이때 마일리지 공제를 통하여 구매를 할 수가 있습니다. 아시아나 외 제휴항공사인 카타르와 이티하드 항공권을 구매 할 때 사용도 가능하니 참고바라겠습니다.

항공권을 구매하여 이용하면 마일리지가 쌓이게 되는데 마일리지는 공제표에 따라 구간별로 공제가 되며 공제되는 마일의 계산 방식은 아래의 예를 보면 쉽게 이해를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제주를 출발하여 서울을 거쳐 뉴욕에서 환승을 하여 마이애미를 가는 노선의 왕복 이코노미 클래스의 공제 마일리지를 계산한 예시로 제주, 서울 왕복 10,000마일에 다가 뉴욕 왕복 80,000마을 더해서 총 90,000 마일이 공제됩니다.

각 지역별로 책정되어진 공제표는 맨 아래에 정리 해두었으니 이글을 모두 읽으시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역 마다 공제 마일리지가 상이하기 때문에 미리 한번 알아두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아시아나항공, 스타얼라이언스 항공사, 또는 제휴 항공사에 비행기를 이용하면 마일리지를 적립 할 수 있습니다. 구간별 적용 되는 기준 마일 확인하는 방법을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포털사이트에서 "아시아나"로 검색을 하여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그리고 나서 상단 메뉴바에 있는 "아시아나클럽" -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 버튼을 차례대로 선택을 해주세요.

적립은 아시아나항공에서 예약 또는 발권을 하거나 제휴를 맺은 스타얼라이언스 항공사 탑승 시 마일리지를 적립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시아나와 제휴를 맺은 호텔, 렌터카, 쇼핑몰 등의 업체들을 이용하거나 누락된 마일리지가 있으면 추가 적립을 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 안내 화면의 좌측 메뉴바에서 "아시아나항공 탑승" 메뉴를 선택해 주십시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국내선, 한국-일본, 한국-동남아, 한국-서남아, 한국-동북아, 한국-북미, 한국-유럽, 한국-대양주로 각각 들어가 보면 구간별로 적립되는 마일리지를 확인 할 수가 있으며 이는 이코노미 편도 기준으로 나타나 있습니다.

 

■ 사용 방법

적립된 마일리지는 항공권을 신청하거나 좌석을 승급하는데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 좌석수는 일반 항공권과 구분되어 배정이 되기 때문에 계절, 요일, 항공편 별로 다르게 결정된 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마일리지 항공권을 신청하는 절차는 아래와 같으며 날짜, 목적지를 선정한 다음 마일리지가 얼마나 쌓여 있는지와 얼마의 마일리지가 필요한지 알아둡니다. 아시아나항공 홈페이지에서만 예약이 가능하니 여기에서 진행하면 됩니다.

 

※ 아시아나 마일리지 공제표

 

 

행복하게 여행 다녀오세요. 사고도 많고 탈도 많은 해외여행가시기 전 검색 하셨을 것 같은데 가족여행 중 의견차가 생기면 조금만 참고 한발 뒤에서 보시면 싸움도 안나요. ^^ 멀리가고 더운 곳 가시면 더더욱 조심히 의견차를 조율하세요. 서로 고통스러운 여행이 아닌 즐거운 여행이 되시길 응원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