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연벌레 퇴치법 아토피 유발

 
 

 

권연벌레 퇴치법 아토피 유발 하니까 꼭 없애야 해요.


안녕하세요. 날이 많이 더워지면서 밖에서 들어와서 샤워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샤워만으로도 기본적인 세균은 멀리할 수 있지만 옷에 있는 녀석들 때문에 찜찜할 때가 있죠. 혹시나 미세먼지타고 또 뭔가 내집으로 온건 아닌지.. 그런 생각하다가 오늘 글을 쓰게 됐어요. 혹시 권연벌레라고 아시나요??? 권연벌레는 빗살 수염 벌레과에 속하며 크기는 손톱 보다 작은 2~3mm 정도인데요. 크기가 작고 눈에 잘 띄지 않지만 해충으로 분류된 놈이라고 하네요.

 


약재라던지, 식물들에서 잘 나오는데 특히 나물을 사오셨을 때 포장을 잘 해두시는게 이 벌레가 안 생기게 한다고 해요. 여름부터 종종 보이기 시작하는데 정말 이것 때문에 고민이 많았어요. 그래서 오늘은 이 벌레를 퇴차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해요.

 

 
 

불개미나 사마귀 처럼 사람을 물어 직접적으로 위해를 가하는 곤충은 아니지만 알레르기가 있으시거나 피부가 약하신 분들은 알레르기나 아토피를 유발 할 수 있다고 하니 주의가 필요해요.

 

 

권연벌레는 습한 환경에서 잘 생기는데 음식물 쓰레기와 음식 부스러기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해요. 이 벌레 때문이 아니더라도 날파리가 많이 끼기 때문에 다들 잘 관리 하실 거라 믿어요~
 
 1. 마늘과 같이 놔둬라
쌀이라던지 고구마, 감자와 같이 냉장 보관을 잘 하지 않는 곡물들의 경우 마늘과 함께 두면 권연벌레를 퇴치 할 수 있어요.

 



2. 밀폐용기에 담아라
곡물이나 곡물로 만들어진 가공식품, 채소, 야채 등의 식재료는 냉장보관을 하시던지 페트병과 같이 밀폐를 시킬 수 있는 곳에 보관을 하여야 해요.

 

 

3. 부스러기는 바로 치워라
빵이나 과자를 먹다 보면 바닥이나 틈새에 부스러기가 떨어지게 되는데 먹고 난 다음 부스러기가 없도록 바로바로 치워주는 것이 좋아요.

 

 

4. 제습기를 사용하라
여름 같은 경우에는 실내가 습해 질 수 있는데 권연벌레는 습한 환경을 좋아하기 때문에 실내가 습하다고 생각되시면 제습기를 사용해 습기를 제거해주는 것이 좋아요.


 




5. 살충제를 뿌려라
뭐니뭐니 해도 벌레들이 보였을 때는 살충제를 뿌리는 것이 직빵이죠. 하지만 어린아이나 동물들이 있다면 안 좋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래요.

 

 

지금까지 권연벌레 퇴치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벌레라면 지긋지긋 하지만 필요한 정보를 찾아보고 사전에 없애는 것이 가장 좋아요. 그 대표적인 방법은 오래된 물건은 빠르게 버리고, 음식은 먹을 만큼만 사고 요리하고 그날 먹고 끝내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알찬 여름을 위해 빠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