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 탈퇴하세요



인터넷이 활발해지면서 나조차도 내가 가입한 사이트를 까먹고 어떤 곳에 가입한지도 기억도 못하는 그런날이 올까? 싶었는데 바로 오늘도 그런날이 되었네요. 후덜덜.. 요즘 각종 인터넷 사이트들이 난무하고 그만큼 우리가 이용하고 있는 사이트들도 엄청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 중에는 회원가입을 해야만 하는 사이트들도 있는데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렇게 많은 사이트들을 이용하는데 자주 이용하지 않는 사이트의 경우 내가 가입을 했었나 하고 잘 기억이 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한번에 내가 회원 가입한 사이트 조회 하는 방법이 있어서 여기에 대해 포스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또한 이곳에서 가입한 사이트 조회를 하고 내가 이제 사용하지 않을 것 같다고 생각하는 사이트는 탈퇴 신청까지 할 수 있다고 하니 금상첨화인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 이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 테니 차근차근 따라와 주세요.


 

먼저 포털사이트에서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라고 검색을 한 다음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세요.



 

해당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셨다면 상단 메뉴바에서 "본인확인 내역 조회" 라는 버튼을 찾아 클릭하여 다음으로 이동을 해주세요.


 


그리고 나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를 하여야 하는데 내용 확인 해 보시고 아래에 있는 "동의함" 에 체크를 한 뒤 "다음"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본인확인 내역 조회를 할 대상들을 선택해야 하는데 회원 가입할 당시 주민번호를 이용 했을 수도 있습니다.




 

아이핀이나 휴대폰 인증으로 했을 수 있기 때문에 세개 모두를 선택해 주시면 좋습니다. 3곳에 체크를 하고 "다음" 을 클릭해주세요.


 


내가 가입한 사이트를 알아보려면 내가 본인이 맞는지부터 확인해야겠죠? 휴대폰과 아이핀, 공인인증서 중에서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여 "본인확인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각각에 맞는 인증 절차가 진행됩니다.


 


본인 인증을 모두 끝내셨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에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한 다음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내역이 주욱 나오는데 저는 아이핀 본인확인만 선택해 보았습니다. 그러니 공공아이핀으로 32건이 조회가 되네요. 해상 건수 아이콘을 클릭하여 다음으로 이동해 볼게요.


 


그러면 상세 내역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회원탈퇴가 가능한 사이트와 직접 해당 사이트로 가서 해야되는 곳 그리고 신청이 안되는 곳으로 분류되어 나타내어 집니다. 탈퇴 가능 메뉴에서는 보시고 탈퇴 하고 싶으신 사이트 맨 우측에 신청 공란을 체크한 다음 "회원탈퇴 신청" 버튼을 눌러주면 끝이에요.


 




직접 사이트로 가서 탈퇴해야 되는 곳과 탈퇴가 안되는 곳도 아래와 같이 확인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돌고 돌아 어렵게 찾아냈지만 내가 가입한 사이트를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어요. 한번 조회를 해보시고 거의 사용하지 않는 곳들은 탈퇴를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유용한 정보라고 생각하고 계시면 종종 오셔서 글 읽고 가세요. ^^ 오늘도 더위 조심하시고 고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