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전 희귀년도 가격

 

 

동전 희귀년도 가격 알고계신가요? 안녕하세요. 동전입니다. 비도 오고 해서 더위가 많이 누그러진 것 같습니다. 저녁에는 조금 쌀쌀하던데 건강 관리 잘 하시길 빌게요. 오늘 포스팅을 할 내용은 바로 동전 희귀년도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요즘은 신용카드, 체크카드 뿐만 아니라 무슨 페이 무슨 페이자 많이 나와서 현금을 특히 동전을 들고 다니는 경우가 거의 없을 텐데요.

 

 

 

저도 카드 지갑만 들고 현금은 거의 들고 다니지 않아요. 동전에 금액이 적힌 면을 보면 위에 년도가 기재되어 있는데요. 희귀 동전이 발생하는 이유는 이 년도 때문이라고 할 수 있어요. 해당 년도에 이런 저런 사정으로 발행된 개수가 극소수이면 희귀 동전이 되는 것이죠. 발행 된 개수가 적으면 적을 수록 보존기간이 오래 될 수록 보존 상태가 좋을 수록 가치가 올라간다고 해요.

 

이 때문에 수집가들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동전을 수집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저도 몇가지 년도를 알고 있어서 동전을 받을 때마다 살펴 보곤 하는데 찾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우리나라에는 10원, 50원, 100원, 500원 짜리 동전들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10원 짜리 동전부터 차례대로 한번 알아볼게요.

 

 

 

1) 10원 희귀년도

요즘 10원짜리는 거의 보지를 못한 것 같습니다. 10원짜리 동전은 1969년에 제작된 동전이 가장 가치가 높아고 하며 현재 최고가는 30만원에 달한다고 해요. 그리고 1970년에 동전 색깔이 바뀌면서 적동색과 황동색으로 구분이 되는데요.

적동색은 30만원 정도이고 황동색은 10만원 정도 가치가 있다고 합니다. 10원짜리라고 얕보면 안될 것 같습니다.

 

 

 

2) 50원 희귀년도

50원짜도 거의 사용을 하지 않고 있죠. 장롱 틈새나 소파 밑에 돌아다니고 있을 수도 있겠네요. 50원짜리 동전은 1972년에 만든 것이 가장 가치가 높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1972년도에 처음으로 제작되어 유통되기 시작했기 때문인데요. 해당 년도에 발행 된 동전의 가치는 15만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거스름돈을 받을 때마다 꼭 확인을 해보아야 겠어요.

 

 

 

3) 100원 희귀년도

100원짜리는 흔히 볼 수 있는 동전으로 주머니에 상당 들어가 있을 거에요. 이 동전은 1970년과 1981년 발행 된 것들이 가치가 가장 높은데요. 이 년도의 동전들 또한 각각 30만원에 거래가 되고 있다고 해요. 저는 저금통을 털어서 한번 년도를 확인해 봐야 겠어요.

 

4) 500원 희귀년도

500원짜리는 많은 사람들이 희귀년도를 알고 계실 텐데요. 바로 1998년도에 발행 된 것으로 가치가 아주 높다고 하네요. 왜냐하면 1997년 IMF가 터지고 다음해 발행이 거의 안되었다고 합니다. 이 년도의 동전은 최고 120만원까지 거래가 되며 70만원 정도 가치가 있다고 해요. 정말 후덜덜한 가격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

 

 

 

조금만 관심을 기울여서 년도를 살펴보기만 하면 언젠가 나에게도 한번 걸리지 않을까요? 년도가 몇개 안되니 빠뜨리지 말고 한번씩 살펴 보시라고 이번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항상 행복하고 즐거운 일상 되시길 빌게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