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등 인대 늘어났을때

 

발등 인대 늘어났을때 이렇게 하세요. 안녕하세요. 발등입니다. 더위도 많이 누그러져서 주말에 놀러갈 계획을 세우신 분들이 많으 실텐데요. 등산이나 다른 운동을 하러 떠나시는 분들도 많을거라 생각이 드네요. 운동을 할 때 충분히 몸을 풀어주지 않으면 다칠 우려가 있습니다.

 

특히 오랜 시간 같은 자세로 앉아 있다가 일어 났을 때 발목이나 발등을 접질려 인대가 늘어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발등 인대가 늘어났을때 어떻게 조치를 취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발등에 인대가 늘어나게 되면 발등에서부터 시작 해서 심하면 복숭아 뼈가 있는 곳까지 부을 수가 있어요. 일단 발등에 통증이 있고 붓기 시작한다고 생각되면 바로 얼음팩이나 찬물로 냉찜질을 해주는 것이 좋아요. 냉찜질을 하게 되면 혈액이 순환 되는 속도를 늦춰줘서 붓기가 더 커지지 않도록 해주거든요. 또한 인대가 늘어나면 통증이 아주 심한데 냉찜질을 통해서 통증도 가라앉혀 줄 수 있는 것이죠. 인대가 늘어난 당일에만 냉찜질을 해주시고 그 다음부터는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후에 통증이 완화 되었다면 온찜질을 해주어야 합니다. 그래야지만 붓기를 제대로 빠지게 해주고 인대가 더이상 손상되지 않게 도와준다고 해요.

 

붓기가 빠지면서 통증이 생길 수도 있는데 그렇다고 냉찜질로 돌아가시면 절대 안됩니다.

지속적으로 온찜질을 해주는 것이 좋고 발등 스트레칭을 같이 해주는 것이 더 빨리 나을 수 있어요.




발레리나 선수들이 설 때 처럼 발등과 다리를 수평으로 되게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인데요.

자리에 앉은 다음 다리를 펴고 발등을 쭈욱 펴주는 동작을 반복해주면 좋습니다.

 

오랜 시간 서있거나 앉아 있는 것은 피해주고 다리를 최대한 높이 들어주는 것이 좋아요. 왠만한 증상의 경우 이런 식으로 해주면 대개 낫는데 이틀 정도 뒤까지 증상 호전이 없다면 병원을 방문해서 조치를 받아야 합니다.

 

맨소래담과 같은 파스류도 자주 발라주시고 마사지를 해주시면 되고 증상이 나아졌다면 병이나 공으로 발바닥 밑을 굴려주면 좋습니다. 지금까지 발등 인대가 늘어 났을 경우 적절하게 조치 할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바로 병원에 가시더라도 그 전에 냉찜질은 필히 해주고 방문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다음에도 좋은 내용으로 돌아오도록 할게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