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합니다

연구소도 정부 산하기관이라서 공무원으로 착각 했던 입소 초기가 생각난다. 그때 준 공무원이 됐다고 혼자 신나서 이리 뛰고 저리 뛰다가 카드를 혜택받고 만들려고 알아보다가 재직증명서가 필요하다고 해서 당연히 공무원 재직증명서 발급이면 되는 줄알았던 때가 있었다. 그랬다. 난 아니었다. 오늘은 공무원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정보를 글로 남겨보려 한다. 비록 내가 공무원은 아니지만;;

 

재직증명서란 특정 근로자가 본인이 몸담고 있다는 것을 증빙하기 위한 서류로 근무지 주소, 직책등의 아주 기본적인 정보만 담고 있는 증명서류 이다. 예전에는 직접 발급처와 해당 부서를 거쳐 귀찮은 과정을 밟아야 했지만 이제는 클릭 몇 번으로 가능해진 공무원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을 적어본다.

 

대한민국에서 일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발급 받을 수 있는 사이트 국민연금공단으로 접속하여 공무원 재직증명서 발급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녹색포털에서 국민연금공단 이라고 검색을 하고 사이트에 접속한다.

 

첫 화면 왼쪽 중간에 개인 민원(조회/증명) 로그인을 누른다. 분명 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할 것이다. 

 

개인전자민원 메뉴에 가입자증명서 발급(구 가입자증서 재발급) 메뉴를 클릭 한다.

 

당연히 로그인폼이 뜨고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유도한다.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누르면 정상적으로 출력이 될 때는 녹색화면에 

가입증명서(국문) 이라고 뜨고 000고객님의 국민연금 가입내역 입니다. 라는 문구가 상단에 뜬다.

// 현재 나는 정부를 상대로 조금 다른 관련 서류 제출을 앞두고 있어서 국민연금 대상에 포함되어 있지 않다고 출력되었다. 보통 사람이라면 그냥 뜬다. 

 

국민 연금을 내고 있지 않거나 기타 다른 사유가 있는 사람의 위와 같이, 나와 같은 메시지를 받을 것이다. 

 

아무튼 국민연금 가입내역 조회의 화면을 부득이하게 직접 출력하여 못 올리지만 기본 절차만 지켜서 했고, 공무원 가입 승인이 된 상태라면 누구나 정상 출력이 가능하니까 걱정말고 위 절차대로 진행하면 된다.

 

자. 그럼 공무원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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