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1호선 분실물센터 연락처 전화번호 뭐냐

지하철 1호선 분실물센터 연락처 및 1호선 전화번호 찾기

 

서울에서 10년가까이 살았지만 내가 물건을 잃어버린 적은 없었다. 그런데 갑자기 지인이 가방을 놓고 정신없이 내렸다는 것이 아닌가? 나는 침착할수 없었다. 그속에 무엇이 들었는지 모르지만 그사람에게는 상당히 중요했을 터. 그래서 내 머릿속에는 전화번호 찾는 방법밖에 떠오르지 않았다. 그런데 전화를 하는 것보다 더 빠른 우리에게는 휴대폰이 있었다. 인터넷 검색용으로 많이 쓰니까 지금 한번 찾아본다.

아래 방법에는 종류별, 그리고 위치와 각종 분실물센터 연락처까지 적혀있으니 찾기가 쉬울 것 같다.

 

 

아래 클릭을 누르기 전 반드시 알고 가야 사이트 접속 후 어리바리 상황이 오지 않을것 같아요. 그러니 몇자 안되는 글 스크롤 내리시면서 글먼저 읽고 가셔야 두번 돌아와서 보지 않아요^^

 

코레일 유실물센터 바로가기 클

 

유실물 신고·처리절차 안내

유실물 신고·문의 : 철도고객센터 1544-7788, 주요역 유실물 센터 분실한 물건이 있다면 고객센터나 주요 역 유실물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주요역 유실물센터 연락처 역사내 분실 또는 열차

www.letskorail.com

 

지하철 1호선에서 물건을 분실하고 알아차린 뒤에 뛰어내려서 어떻게 해야하지 라고 고민하지 마시고 코레일에 접속해서 상단 고객센터를 들어가서 유실물 센터에서 해당 물건이 접수 되었는지 먼저 보세요. 보통은 야간 시간이 끝난 뒤에 청소하시는 분들이 이동해야 접수가 완료 되지만 직접 등록되는 경우도 있으니 먼저 보고 어느 부서로 전화를 해야하는지 체크하시면 될 것 같네요.

 

(지하철 1호선 분실물센터 연락처 및 1호선 전화번호 中 조회 버튼 위치)

 

유실물 찾기 항목에서 시선을 살짝 바꿔보면 유실물 찾기 및 조회 버튼이 있어요.

 

(지하철 1호선 분실물센터 연락처 및 1호선 전화번호 中 조회 방법)

 

유실물 조회에서 물품명을 직접 치는 것도 괜찮지만 아래 리스트에서 내가 분실한 항목을 찾아보는 것이 더 빠르기도 합니다. 종류도 많고 품목을 정확하게 치지 않는다면 검색에 나오지 않으니까요.

 

아래 목록을 먼저 살펴볼게요.

 

첫 번째 서류봉투를 체크하고 다음 단계를 봅니다.

왜 누르는 걸까요? 당연히 연락처를 알아보려고 누르는 거겠죠?

설령 저 제품이 내것이 아니어도 가능합니다.

 

연락처? 어라?? 나오지 않습니다. 관리가 잘 안되고 있는 것 같아 보여요.

엑박이 뜹니다. 놀랄 필요없습니다.

그냥 바로 위에 유실물신고안내 버튼을 클릭해서 다른 제품의 위치를 보면 됩니다.

 

더 밑으로 내려서 보시면 처음에는 코레일 전용 지역이 나옵니다.

 

경부선, 호남선, 전라선, 장항선, 경원선, 경의선, 중앙선, 경춘선, 경북선, 분당선, 안산선 및 동해서 등으로 구분되어 각 역이름과 전화번호가 상세하게 나와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원하는 정보는 KTX나 일반 기차편이 아닌 지하철 1호선 분실물센터 연락처가 필요한 것이기 때문에 조금 더 아래로 내려갑니다.

 

(지하철 1호선 분실물센터 연락처 및 1호선 전화번호 中 서울지역 연락처)

 

이렇게 수도권내에 있는 각 역이름과 연락처가 나와있네요.

1호선 지정역으로는 구로역, 병점역, 광운대역이 있군요.

이 3곳의 역이 있는 이유는 종점근방이기 때문이겠죠? 

 

오늘 제가 올린 정보로 많은 분실물들이 제자리로 찾아갔으면 좋겠네요. 그리 어려운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사람들이 잘 모르는 정보를 쉽게 정리한다고 노력은 했는데 다시보니 제가 봐도 좀 어렵게 적은 듯 하네요. 이해하시고!~ 즐거운 한주 시작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